훈련소 정보 전달

3사단 신병교육대 백골 부대 23년 완벽 분석!

훈련소 정보지킴이 2023. 7. 28. 11:19

입소 전 궁금증이 있다면!

입대 전 고민이 있다면!

 

훈련소 정보드리미 BRAND 곰냥곰냥에게로!

 

안녕하세용~~~ 서포터즈 6기 수다리가

오늘 티스토리 공식 포스팅을 쓰게 되었어용 여러분 :)

 

 

오늘은 부대 탐방시간으로써,

저번에는 1사단을 알아봤구요!

 

이번에는 3사단 신병교육대

가지고 왔어요!!

 

제가 오늘 백골부대 맡게되어서 엄청 영광인 이유는

제가 바로 3사단 훈련소 출신이거든요!!!우하하하

 

그래서 보고있는 여러분들도 굉장히 신뢰가 가죠?

그래서 제가 훈련소에서 생각한 이야기들과

최근 수료생분들의 후기까지

더해 더해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오늘 보시고 3사단 입영하시면 매~우 도움이 되실거랍니다 ㅎㅎ

 

저희 검색하시면 이 외 더 많은 정보도 찾아보실 수 있으니까요

언제든 들려주시고 질문주세요!

 

[이번에 촬영한 곰신이 들려주는 훈련소 썰 EP3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우하하

 

곰냥곰냥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

 

시작해볼까요?


[STEP1] 훈련소에서 이제 휴대폰을?

 

3사단 관련 내용 알려드리기 전 제일 HOT 이슈를 알려드려야죠.

23년 7월 3일부터 이제 훈련소에서도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졌죠 ㅎㅎ

 

 

백골부대 출신분들에 따르면

주말 토,일 1시간씩 사용하고 있고

토요일 - 오후 3시

일요일 - 오전 10시

에 연락이 왔었대요 ㅎㅎ

 

근데 세부 시간은 바뀔 수 있어요.

근데, 세부 시간을 그 전날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가족분들

지인분들에게 알려주니

네이버 밴드 활용 필수.

 

그리고 장병분들은 꼭 충전기 챙기시는데

USB형 불가!!! (보안 때문에)

이거 조심해요 정말

 

보안상 일체형 사용

 

위와 같은 일체형만 가능하니

참고!


[STEP2] 훈련소 생활과 위치는?

 

제가 사실 백골 갈 때만 해도 완전 무서운 부대

엄격한 부대라고 소문이 많았거든요?

 

 

근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ㅎㅎ

조교분들이 반말하는 걸 보기 힘들 정도로

장병분들에 대한 배려가 많구요

 

다만, 신교대 시설이 조금은 오래된 편에 속해요.

그래도 최근에 내부는 리뉴얼을 해서

전~~혀 생활하는데는 문제가 없구요

 

훈련이 조금 힘든데,,

힘든 이유가 훈련 자체가 힘들기보다는

훈련장들이 다 멀리 있어서

가다가 지쳐요...

(이건 경험해본 1인으로써,, 가는게 더 힘든,,,경험을 했답니다)

 

그게 조금 힘드나,, 극복해야겠죠?!!

 

텀블러를 안들고가면 스테인리스 컵을 사용하니까

텀블러는 하나 들고가면 좋구요!

 

3사단은 철원에 위치하고 있구요

 

 

입영 시 네비 검색은 [백골신병교육대] 또는 [송동주유소(SK)]

 

대중교통으로는 동서울 터미널에서 -> 와수리 터미널 -> 택시

하시면 되시는데

타지분들은 ㅠㅠ 동서울 가셔서 와수리로 가셔야해요.

 

 

이게 저는 부산 살아서 조금 힘들긴 하더라구요 우하하


[STEP3] 준비물 목록

 

입영하실 때 준비물 정~~말 많이 물어보시죠

저희가 또 어떤 브랜드인가요~ 우하하

다 준비했죠

 

백골신병교육대 전용 준비물 리스트 (23년 VER)

 

 

요거 보시고 하나씩 챙기시면 되시구

혹~~시 챙기시기 힘들다 하시는 장병분들과 가족분들을 위해

저희가 요렇게 22가지 물건 또한 준비를 해놨답니다.

 

 

정말 많이 찾으시는데요!

요거 눌러서 22개 물건만 준비하셔도

훈련소는 완전 거뜬하답니당.


[STEP4] 네이버 밴드 활용 (가족 참고)

 

입영식에 같이 가게되면 훈련소에서 팜플렛을 하나 나눠줘요!

거기에 보면 훈련병분의 기수가 있는데요!

 

 

이걸 참고하셔서 네이버 밴드를 가입을 하면 (가입 방법도 종이에 나와있어요!)

훈련병분이 언제 전화를 하게 되는지

이번주에는 훈련을 뭐하는지

 

그리고 사진까지 다 업로드해줘요!

 

그래서 밴드만 가입해도 정말 소식을 많이 듣거든요?

 

가족 그리고 곰신분들은 꼭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STEP5] 수료식과 자대배치

수료식은 9:30분에 정상적으로 시행이 됩니다.

 

그래서 10시에 본 행사가 종료가 되면 바로 외출이 가능하고!

오후 6시까지 가족 또는 지인분들과 같이 외출 가능하며

펜션을 잡거나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는 등의 여유시간을 가집니다!!

 

자대배치는 제가 정말 빠삭한데요 ㅎㅎ,,

 

3사단 신병교육대 나오면

대부분 자대도 3사단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구요

아니면 보통 5군단 예하부대인데 철원 아니면 연천에 많이 가더라구요.

저는 5군단 예하부대를 간 케이스고

거기에는 포병부대, 공병부대들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사단 보병사단 그대로 가는게 좋아보이더라구요 ㅎㅎ


혹시 궁금증이 풀리지 않은게 있으시면

저희 공식 홈페이지 와주셔서 톡톡이란걸 통해!!

질문주시길 바라구요.

 

 

장병분들이 부르면 언제든 답변하러 가겠습니다 :)

 

항상 건강하시구요 완전 충성입니다!